12.6 C
Seoul
수요일, 10월 27, 2021

화상면접 마이크와 이어폰 설정 체크하세요!

[디지털위크] 2021년도 기업의 비대면 채용은 계속될 전망이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채용방식은 공공기관부터 중소기업, 대기업, 스타트업까지 모든 분야에 적용되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화상면접 제도를 채택한 기업은 아예 이를 정형화하여 코로나19가 종식된 이후에도 계속하겠다는 뜻을 밝히기도 하였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기업교육 전문기관인 ‘더나은인재들’이 화상면접에 대한 책을 발간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더나은인재들이 발간한 ‘화상면접 트렌드 2021’ 책은 화상면접으로 전환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과 면접관을 대상으로 화상면접에 관한 유용한 정보와 후기들을 담았다고 한다.

본 기사는 더나은인재들의 동의하에 책의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하여 취업준비생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시리즈로 연재하였다.

 

마이크 설정 & 이어폰 팁 | 제 목소리 잘 들리시나요?

“면접이 구글 행아웃을 통해 진행된다고 안내를 받았던 것 같은데, 면접 시작 직전 구글 MEET라는 플랫폼을 이용해서 화상면접을 진행되는 것을 알았어 요. 면접을 잘 보고 싶어서 마이크도 좋은 것으로 사고, 노트븍으로 구글 행아웃에 미리 들어가 테스트도 해보고 마이크 음향도 맞추어 놨는데, 급하게 구글 MEET에 들어가 면접을 진행하려고 하니 마이크 작동이 안 되었어요. 결국에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면접을 진행했죠.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꼼꼼하게 공문을 읽고 미리 테스트하고 준비해서 저처럼 되지 않기를…”

-화상면접 때문에 마이크 장만했지만 결국 휴대폰으로 면접 본 후기

자신의 음성을 면접관에게 명확하게 전달 하려면 마이크의 세팅이 중요 합니다. 목소리가 작으면 상대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져 보입니다. 특히 다른 지원자들과 함께 다대다 면접을 보는 경우 상대적으로 목소리의 크기 가 비교가 될 수밖에 없겠죠. 혼자서 면접을 보더라도 면접관에게 목소리 가 잘 들리지 않는다면 “한 번 더 말씀해주시겠습니까?”라는 질문만 듣다 가 아까운 면접 시간이 끝날 수도 있습니다.

그럼 마이크를 구입하여 화상 면접을 보는 것이 좋을까요? 무조건이라는 공식은 없지만 가능하면 핀 마이크를 구비하여 면접을 보는 것을 추천한 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노트북에 내장된 마이크를 이용할 경우에는 주변의 소음이 면접관의 귀에 그대로 들어갈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핀 마이크는 주변의 소음을 최소화하고 오직 지원자의 음성만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화상면접이라는 면접 방식에서는 화면에 보이는 모습보다 음성 이 지원자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크나큰 요소로 작용합니다. 요즘은 1만원 대에도 가성비 좋은 마이크를 구비할 수 있으니 면접관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핀 마이크를 구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마이크를 구하기 어렵다면 마이크가 있는 이어폰으로 화상 면접을 진행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너무 이어폰의 색이 화려하거나 큼직한 헤드폰은 미 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햐겠죠. 마지막으로 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무선 이어폰과 노트북 상태에 따라 연결이 끊어지거나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더나은인재들

저작권자 © Digital Week,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 Articles

댓글 남기기

Stay Connected

21,913FansLike
0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
- Advertisement -

Latest Articles

error: Content is protected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