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체를 극복하는 팀을 만드는 방법

0
133

현재 상황을 보았을 때, 기업의 현재는 매우 암울해 보입니다. 하지만 위기가 기회를 창출한다는 사실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퓰리처 상을 수상한 역사가 윌 듀란트는 불리한 상황이 영웅을 만들어 냈다고 믿었습니다. 조직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됩니다. 빠르게 적응하는 기업은 미래의 경제 혼란에서 살아남을뿐만 아니라 그 여파에서도 번창 할 것입니다.

너무 방어 적이지 마십시오

2010 년에 Harvard Business Review 는 1980 년대의 에너지 위기, 1990 년 걸프전 경기 침체, 2000 년 경기 침체라는 세 차례의 글로벌 경기 침체 기간 동안 4,700 개의 상장 기업의 성과를 조사한 프로젝트의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 대상 조직의 17 %가 생존하지 못했습니다. 9 %만이 이전보다 더 강력한 위치에있는 위기에서 나왔다. 이 소수는 방어 적 움직임 (손실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 움직임)과 공격적 움직임 (미래에 대한 투자)의 균형을 성공적으로 맞췄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자들이 “진보적인 기업”이라고 부르는 기업은 인력을 줄였지만 운영 효율성을 통한 비용 절감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친숙한 적을 인식합니까?

비즈니스가 현금으로 넘쳐나는 경제 호황기에는 비효율성의 영향을 경시합니다. 사람들은 주주가 행복하고 숫자가 계속 올라갈 때 크게 불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객이 비용을 절감 할 기회를 찾기 위해 모든 송장을 면밀히 조사하기 시작하면 운영상의 실수가 커집니다. 오류에 대한 관용은 내부적으로나 시장에서 모두 지하실로 떨어지며 일반적으로 사기를 앗아갑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부서 또는 기능이 종종 더 큰 조직을 희생시키면서 각자의 목표를 끈질 기게 추구하는 “사일로 신드롬” 이라는 일반적인 문제를 생각해보십시오. 각 그룹은 공통 목표를 향해 작업하더라도 다른 분야의 동료들의 행동과 거의 통합되지 않는 계획을 독립적으로 만들고 실행합니다.

다기능 팀을 구성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팀 구성원이 홈 부서에 대한 충성을 제쳐두고 비즈니스의 더 큰 이익을 위해 일하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안타깝게도 연구에 따르면 함께 일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 해지면 경제 침체기 에는 직원들이 덜 협력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권위 주의적 관리 스타일의 부정적인 영향은 힘든시기에 더욱 두드러집니다. 업무 수행에 대한 압박이 증가함에 따라 관리자는 종종 팀원을 세밀하게 관리하여 대응합니다.

많은 조직이 처음으로 원격 인력을 관리함에 따라 현재 상황은 제어에 대한 본능적 인 욕구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정상적인 조건에서 직원은 지시에 따라 자연스럽게 업무 활동을 중단하지만 그 이상은 거의 없습니다. 그들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두려움과 일과 함께 육아를 저글링하는 스트레스를 더하면 반란의 비결이 있습니다.

비난 기반 책임 시스템은 또한 조직의 효율성을 방해합니다. 너무 자주, 사람들은 미래의 비난 게임에서 자신의 선택이 그들을 괴롭히지 않도록 의사 결정 책임을 회피합니다. 이러한 방어적인 기업 문화는 직원의 최선의 공헌을 죽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보다 책임을 회피하는 데 훨씬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자합니다. 이러한 독성 환경은 때가 좋을 때 조직을 불구로 만듭니다. 그들은 어려운시기에 파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공동 대의를 위해 단결하십시오

위의 과제의 공통점은 무엇입니까? 모든 사람은“우리 대 그들”정신, 부서를 서로 대립하고, 경영진과 직원을 대립하고, 개인은 시스템을 대대합니다. 좋은 소식은 모두 극복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나쁜 소식은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려면 쉬운 작업이 아닌 정신적 변화가 필요합니다. 인력 참여에 대한 Gallup 설문 조사에 따르면 관리자는 직원 참여를 유도하는 요소의 70 %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시 말해, 관리자는 현재의 위기를 헤쳐 나갈 수있는 특별한 기회가 있습니다. 이 중요한시기에 이들의 행동은 조직이 이러한 폭풍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회사가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포지셔닝 할 수 있습니다.

신뢰의 문화를 조성하십시오. 

우선 리더는 직원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우려 사항, 두려움, 도전에 귀를 기울여야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직원 중심의 문화”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있었습니다. 지금은 조직의 사명을 수행하는 남녀들에게 그 헌신을 증명할 때입니다. 직원들이 직면 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 할 수있는 안전한 공간을 만드는 것은 모든 경제 환경에서 신뢰와 충성도, 귀중한 자산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그러나 공감하는 귀를 제공하는 것은 방정식의 일부일뿐입니다.

관리자는 또한 팀원들과 솔직하게 소통해야합니다. 조직이 직면하고있는 문제를 알려주고 제안을 요청하십시오. 직원들이 문제를 드러내도록 장려하십시오. 열린 대화를 장려하면 사람들이 소중하고 존중 받는다는 분명한 메시지가 전달되고, 조직과 연결되어 부분의 합을 뛰어 넘는 전체를위한 기회를 창출합니다.

협업을 권유하십시오. 

이러한 집단적 창의성을 활용하려면 리더는 협업을 통해 직원의 기여를 장려해야합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피드백을 수집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사람들이 의사 결정을 내리고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을 신뢰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기업은 관리자와 팀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교육함으로써 이러한 노력을 지원합니다. 관리자는 자신의 역할을 “보스”에서 “코치”로 전환하는 방법을 배우고 팀 구성원은 협업을위한 새로운 도구와 기술을 습득합니다.

직원 참여와 참여가 증가하면 조직이 좋은시기와 나쁜시기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그 혜택은 후자에 더욱 두드러진 것 같습니다. 2017 연구는 더 나은 운임 경향이 분산 된 조직을 발견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 있습니다. 저자는 향상된 성능이 향상된 민첩성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조직에서 관리자는 현지 시장 상황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점들을 이으세요. 

너무 자주, 조직의 정보는 “알아야 할 필요”를 기반으로 한 조각 씩 흩어져 있습니다. 리더가 시간을 들여 사람들이 더 큰 그림을 볼 수 있도록 도울 때, 특히 개인의 행동이 더 큰 회사 목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면 이러한 투명성이 참여를 향상시킵니다.

이는 직원들이 근본적인 ‘이유’와 정서적 관계를 공유하는 목적 중심 조직의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 이러한 조직에서 핵심적인 목적은 팀 구성원 간의 충성도를 구축 할뿐만 아니라 결정을 평가하고 권장 할 수있는 진정한 북쪽을 제공합니다.

팀 수준에서 시간을 들여 상호 종속성을 식별하면 여러 부서에 걸친 프로세스가 개선됩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한 그룹이 배턴을 다른 그룹으로 전달할 때 핸드 오프 지점에서 발생합니다. 일정과 계획을 수립 할 때 그룹이 서로 협의하는 경우는 드물며, 의사 소통 부족은 병목 현상과 지연으로 나타납니다.

솔직한 대화를 촉진하면 개인이 자신의 기여가 다른 사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인식하므로 모든 사람이 계속 추적 할 수 있습니다.

첫 걸음

국가가 재개 장을 준비함에 따라 기업은 직원과 고객의 안전을 보장하고 병가 정책을 평가하는 것부터 육아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원격 근무를 선호하는 직원들의 저항에 직면하는 등 수많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복구 프로세스에 직원을 포함하면 경로가 더 원활 해지면서 전반적인 지원도 늘어납니다.

아직 협업 문화가없는 기업은 리더십 교육을 통해 전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적 자원 및 조직 개발 전문가는 관리자가 코치 및 촉진자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되는 프로그램을 찾아야합니다. 일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은 새로운 기술 및 도구의 구현을 촉진하기위한 맞춤형 사례 연구 및 코칭 옵션을 통해 고유 한 요구 사항에 맞게 과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변화는 처음에는 점진적이지만 리더십에 대해보다 유연하고 권한을 부여하는 접근 방식을 채택하면 조직이 직원들과 그들의 기여를 존중하고 가치있게 여기는 것을 직원들에게 보여줄 것입니다더 많은 참여와 협업은 더 민첩한 조직을 만들어 앞으로의 경제 혼란을 극복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현재의 위기에 대해 많은 의문이 남아 있지만, 하나의 공통된 주제는 단합의 힘입니다.

참조 : https://odinnovator.com/accountability/stronger-together-how-to-forge-a-team-that-defies-a-downturn/

더나은인재교육컨설팅
문의 : 02-545-3487
홈페이지 http://www.thehrd.kr/

댓글 남기기